본문 바로가기

Note

고양이와 수프 이렇게 하고 있다

 

12월 8일 시작해서 한달 넘게 즐기고 있다.
힐링겜(귀여운 이미지, 고양이, 단순 노동이라 머리 안써도 됨)이라서 가벼운 마음으로 느긋하게(?) 하고 있다.
과금은 총 한번, 1100원을 썼다.
현재 레벨은 골드 bs, 레시피 포인트 br, 레시피 레벨 4800대이다.

열기구에 적힌 문구가 귀여워서 캡쳐

게임 방법은 간단하다. 골드를 모으면 시설을 설치할 수 있는데 이를 반복하면 된다. 고양이는 조리/재료 손질 설치시 한 마리씩 랜덤으로 나온다. 각 고양이마다 주어진 능력치가 다른데 능력치에 맞게 배치하면 포인트를 더 얻을 수 있다.

골드는 10000a = 10b로 환산할 수 있다. (10000개 모으면 자동 환산된다.) 이 계산법에 대입해보면 10000ab = 10ac라는 결과값이 나온다.

결국 골드가 이 게임에서 가장 중요하다. 골드를 얻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다.
1. 시설 업그레이드 : 시설을 업그레이드 하면(왼쪽 하단 버튼) 메뉴의 판매 가격이 올라가고 획득하는 골드량도 많아진다.
* 나는 어느정도 골드가 모이면 시설을 업그레이드 하는데 쭉 쓴다. 어느정도 업그레이드 해 놓아야 열기구/요정에서 얻을 수 있는 골드량이 늘기 때문! 한 발 진보를 위한 두 보 퇴보랄까?
* 시설 업그레이드 순서 (조리시설 > 나머지) 사유 : 조리시설이 골드량을 가장 많이 증가시킬 수 있기 때문.
2. 레시피 레벨 올리기 : 레시피 레벨(오른쪽 하단 빨간색 책 버튼)을 올리면 ?%의 금액이 더해진 가격으로 팔 수 있다. 이 방법으로도 골드를 올릴 수 있지만 시설 업그레이드로 더 많이 올릴 수 있다.
3. 열기구 흔들기 : 일정 시간마다 열기구가 맵에 나타난다. 맵에서 벗어나기 전에 열기구를 다 흔들면 골드를 얻을 수 있다. 항아리의 요정에서 얻을 수 있는 골드의 약 1/10을 얻을 수 있다.


4. 항아리의 요정 소환 : 일정 시간마다 항아리의 요정이 소환된다. 광고를 보면 골드를 얻을 수 있다. 골드량은 1시간동안 얻을 수 있는 골드 ~ 3시간동안 얻을 수 있는 골드량이다.
5. 요리 속도 2배로 하기 : 광고를 시청하면 5분간 요리 속도가 2배가 된다.
* 매대에 메뉴가 다 쌓이면 앞에서부터 순차적으로 50% 할인된 가격으로 팔리니 그 전에 재빠르게 파는 게 좋다.
** 자리를 비우면 비운 시간만큼 골드를 주지 않는다. 6시간을 비웠으면 6시간동안 얻을 수 있는 골드를 주는 게 아니라 게임에서 정해놓은 시간(기본값은 3시간이다)동안 얻을 수 있는 골드를 준다. 후에 장비 등을 사용해서 시간을 늘릴 수 있다.
*** 단기간에 게임 진행을 빨리 하고 싶다면 몇 시간동안 자리를 비운 뒤 골드를 한꺼번에 얻는 게 낫다. 즉, 자기 일 하다쉬는 시간에 잠깐 게임을 하는 게 하루종일 이 게임을 하는 것 보다 나을 수 있다는 거다.
6. 수프 가격 올리기 : 광고를 시청하면 10분간 기존 수프의 20% 붙은 가격으로 팔 수 있다.


7. 선물 받기 : 랜덤하게 고양이들이 선물을 준다. 왼쪽 사진 우측 하단처럼 고양이가 나타나면 오른쪽 사진과 같이 3개의 선물 상자가 나온다. 하나의 선물 상자는 바로 받지만, 나머지 두 개는 광고를 시청해야 받을 수 있다.


8. 쿠폰 사용 : 보석으로 시간별로 얻을 수 있는 골드량을 얻을 수 있다.
* 보석을 300개 모아서 6시간 쿠폰을 사고는 한다. 한꺼번에 많은 돈을 얻었을 때의 희열이란 +3+

결국!
과금 없이 게임을 즐기려면
광고 시청이 중요하다^^. 광고를 많이 볼수록 받는 골드량도 비례하여 늘기 때문이다.
또한 광고를 일정 횟수까지 시청하면, 하루에 광고 스킵 쿠폰 5개를 준다. 이는 오전 9시에 리셋된다.
광고를 보는동안 한번씩 스트레칭 해주고, 미루었던 방청소 간단히 해주면 할 일도 하고 게임도 하고 일석이조다. 광고 시간이 길다면 길어도 어떻게든 활용하면 된다고 생각한다.

1100원을 지불하면 비가 올 때마다 조리하는 고양이들에게 우산을 씌워줄 수 있다.

랜덤으로 비가 온다. 비가 오면 개구리 왕자님이 등장하는데 그를 클릭하여 광고를 보면 레시피 포인트를 얻을 수 있다.


이 게임은 이벤트가 많다.
우선 일일과제가 있다. 일일과제를 수행하면 골드, 레시피 포인트 등 게임 진행에 필요한 다양한 재화들을 준다.


낚시를 할 수 있다. 사진처럼 찌가 회색이 되었을 때 낚으면 된다.
* 잠깐 한눈 팔면 물고기가 미끼를 먹고 달아나기 때문에 미끼를 물었다 싶으면 바로 낚아채야 한다.
잡은 물고기를 고양이에게 먹이로 주면 친밀도가 올라가는데 사실 아직까지도 친밀도가 높으면 어떤 혜택이 있는지 모르겠다.

낚시는 하루에 5번 가능하다. 기본적으로 5번의 기회가 주어지고, 광고 시청 후 2번을 추가로 더 할 수 있다. 2시간을 기다리면 미끼 하나를 얻을 수 있다. 즉 10시간을 기다리면 5번을 더 할 수 있다. 다시 말해 일찍 일어나는 사람이 낚시를 10번, 그 이상까지 할 수 있다.

수족관이 은근 힐링된다.


잡은 물고기는 수족관에 담을 수 있다. 잡는 족족 다 수족관에 담을 수 있는 건 아니고 물고기 종별로 담을 수 있는 개수가 정해져있다. 솔직히 처음에 담는 게 아까웠는데 보통 잡히는 애들이 잡혀서 어느순간부터는 미련 없이 수족관에 담을 수 있었다.

잡은 물고기를 팔 수도 있다. 일정량의 골드를 받는다.


뽑기를 할 수 있다. 뽑기로 골드, 레시피 포인트, 가구 코인 등을 얻을 수 있다. 한 번 집을 때 하나만 얻을 수 있다.

뽑기 기회는 낚시와 같다. 기본 5번, 광고로 추가 2번, 그리고 일찍 일어나는 사람이 더 많은 뽑기를 할 수 있음.


하루에 세 번 뽑을 수 있는 장비. 랜덤으로 나온다. 장비들로 고생하는 고양이들을 예쁘게 꾸며줄 수 있다. 각 장비에는 게임 진행에 필요한 효과들이 있다.

애니메이션 효과도 귀엽다. 날개나 로켓을 달아주면 날아간다ㅋㅋ. 그 외에도 각 아이템의 특성을 살린 애니메이션 효과들이 많아 구경하는 재미가 쏠쏠하다.


최근에 추가된 친구도 너무 귀엽다. 어딜 가든 항상 고양이랑 같이 간다.


최근 이벤트 때 뽑은 한복세트와 가구 패키지!
정말...정말..예쁘고 귀엽다는 말밖에는...ㅜㅜㅜㅜ


★꿀팁★
이 게임은 다양한 소리를 제공한다. 배경음, 효과음, 고양이 울음소리 등등. 여기서 나머지 소리를 0으로 줄인 다음, 효과음만 볼륨을 키우면 ASMR 효과를 느낄 수 있다. 새벽에 잔잔히 하기 좋다.


개인적인 소감

<장점>
많은 과금 없이 게임을 즐길 수 있다.
스트레스를 받지 않고 잔잔히 게임을 즐길 수 있다.
간접 + 랜선 + 집사가 될 수 있다.


<단점>
튜토리얼 없이 바로 진행되어서 당황스럽다.
게임 도움말이 없어서 원하는 정보를 알기 어렵다. 게임을 해 나가면서 스스로 깨달아야 한다.
광고를 정~~~~~~~~~~말 많이 시청해야 한다. 광고 시간동안 운동, 청소 등 간단한 일을 할 수 있다고 본문에는 적어 두었지만 그래도 너무 많긴 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