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amera

사천 항공우주박물관

 


운영시간
3-10월 : 월-일 09:00-18:00 / 11-2월 : 월-일 09:00-17:00
입장료 : 성인 3000원

웅장한 대통령 전용기로 시작! 박물관 입장하면 왼쪽에 바로 보임

대통령 전용기는 '대한민국 공군 1호기' 이다. 카리스마 ㄷㄷㄷㄷ

박물관에 전시된 전용기는 박정희 대통령이 쓰시던 전용기다. 그렇기에 지금 비행기랑은 차이점이 많을수도

내부에 들어갈 수 있어서 들어가 봄 ~ 이번 기회에 마치 대통령이 된 것 처럼 (...) 연기하면서 ㅎ..



그때 그 시절 조종석



대통령 전용기는 다른 비행기와는 달리 회의실, 침실 기자실 등등이 있다고 한다. 역시 전용기는 다르구나 크으.. 위용에 감탄하며 구경을 마쳤다.



탱크도 있었다 ! 단거리포 장거리포 설명 열심히 듣고 왔다. 단거리는 단거리대로 무섭고 장거리는 장거리대로 무서웠다. 그런데 이게 몇 십년전 모델이니..지금 모델은 어떨지 상상도 안 감



미사일 ㄷㄷㄷ 웅장한 크기에 압도되었음



헬기도 볼 수 있다 몰랐는데 가까이서 보니까 프로펠러 크기가 장난 아니었다



수송기도 있었다 엔진 크기도 장난 아니었는데 그정도는 큰 것도 아니라해서 놀랐음



수송기는 사람, 무기 등을 수송하는 비행기로 내부는 이렇게 되어 있다. 확실히 여행용 비행기랑은 다른 내부



이건 다른 수송기 내부!  낙하 준비 중(?)인 모형도 전시되어 있었다



조종석 내부! 딱봐도 복잡해 보이는 계기판들,,, 보고만 있어도 어지러웠다. 요즘은 디지털 계기판으로 바뀌었다고



이렇게 외부에서는한국, 미국, 독일, 영국 등 여러 나라에서 생산한 비행기, 헬기, 탱크 등등을 볼 수 있다!




다음은 내부 전시관! 군항기의 역사 를 볼 수 있다. 예전에는 산소통을 넣었는데 최근에는 기기 내부에서 산소를 만들어낸다고 한다.



항공 산업을 넘어 우주로! 우주항공청도 곧 설립되기를 바랍니다


옆에 있는 6.25 전쟁 전시관에서 역사 교육도 하고 전쟁의 참혹함을 다시 느낄 수 있었다.


전투기 모형도 봤다! 확실히 얄쌍하고 날렵하다.



원래 안에 들어갈 수 있었는데 이젠 못하게 막아너놨음 흑흑 ㅠ



고부가가치산업. 너무 멋있다 !!  상상을 초월하는 매출 규모에 압도되었다


이게 바로 국뽕이지 크크 이러면서 전시관을 나왔다







'Camera' 카테고리의 다른 글

유행화장전  (0) 2023.06.11
목돈의 꿈 전시  (0) 2023.05.31
도구리 포춘살롱  (1) 2023.04.15
원모어백 [APARTMENT24] 팝업 스토어  (0) 2023.02.17
셀럽이 사랑한 BAG &SHOES  (0) 2023.01.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