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amera

목돈의 꿈 전시

 


기간 : 3.3 ~ 6.25
장소 및 가는 길 : 대한민국 역사박물관 3층
5호선 광화문역 2번 출구 - kt 건물 방향으로 직진 도보로 5분 이내
운영시간 : 월화목금일 10:00-18:00
수토 10:00-21:00
입장료 : 무료




돈을 모으고 싶은 욕구는 늘 있을 것이다. 그치만 주식, 적금, 예금 등등 시중에 나온 투자 방법은 어렵기만 하다. 이번 전시는 위와 같은 투자 방법을 자세히 설명해주고 있다.



도록

보통 팸플릿 형식인데 도록으로 받았다. 전시에 갔다면 꼭 받자. 내용이 상당히 알차다.


전시 목적

깜찍한 캐릭터에 어린이용 전시라고 오해하면 ㄴㄴ 이번 전시는 오히려 어른이들을 위한 전시다 ㅋㅋㅋㅋ

그래서 예전엔 목돈을 어떻게 모았을까? 그 역사부터 시작한다.


금고

어렸을 때 봤던 전래동화 등등을 기억하십미까? 옛날에는 ㄹㅇ 돈을 꽁꽁 가둬두기만 했다. 말 그대로 '저장'만 한 했다. 위 사진의 금고에 두거나 땅에 묻어 두었다.


계모임 곗돈 계타는 날 등등 궁금하시죠??!! 그렇다면 이번 전시에서 확인하심 됨
참고로 계를 이용한 사기도 많았다고 한다 예전에도 금융사기는 있었나보다.


복권

복권 당첨도 목돈 모으는 방법 중 하나!


복권당첨방송

복권당첨방송도 시대별로 다르나보다. 나 어렸을 때 "준비하시고~~쏘세요!" 였음


10월 31일은 금융의 날

본격적인 예금 적금 얘기로


있었는데 없습니다

나도 이때로 갈래,,, 이때로 가면 소비 쫙 줄일 수 있을 듯 (!?!?) ㅋㅋ ㅠㅠ 지금 예금 금리가 더 떨어졌던데 괜히 씁쓸..


월 2천만원을 적금으로 넣는다면??

적금 체험도 할 수 있다 ! 원하는 기간/금액/이자 정산 방법을 선택하면 위 사진처럼 예상 이자를 볼 수 있다.


보험

보험도 있고


ㅠㅠ괜히 씁쓸


부동산 공부도 할 수 있다.


등기부 등본 체험


가상으로 전/월세 계약을 해 볼 수 있다. 이렇게 등기부 등본 보는 방법을 배울 수 있다.



주식 등장



궁금하시죠?


주식 게임


게임으로 배울 수 있다 ^^!!

이 게임 너무 재미있었음ㅋㅋㅋㅋㅋㅋㅋ 주식 원리도 배우고 재미도 있고 일석이조였다. 모바일 게임으로 나오면 밤새도록 할 듯 ㅋㅋㅋㅋㅌ


좀 잘? 한? 듯

v^,^V


채권

마지막으로 채권. 이 전시로 조금 이해했지만 그래도 너무 어렵다. 위험성이 너무 높은 상품 아닌가 싶은 ?!



포토존에서 찍은 사진으로 마무리 !




경제, 금융 분야는 쉽게 배워야 한다는 내 주장에 부합하는 전시였다! 주식도 게임으로 재밌게 배울 수 있었고, 등기부등본도 가상으로 체험해봄으로써 직관적으로 알 수 있었다.  앞으로도 이런 기회가 많았으면 좋겠다.

어린이 어른이 모두 재밌게 금융을 배울 수 있으니 다들 한번씩 가보시길~!



'Camera' 카테고리의 다른 글

바다와 벚꽃, 여수 용월사  (0) 2023.07.31
유행화장전  (0) 2023.06.11
사천 항공우주박물관  (1) 2023.04.15
도구리 포춘살롱  (1) 2023.04.15
원모어백 [APARTMENT24] 팝업 스토어  (0) 2023.02.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