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ox

전시 정보 얻을 수 있는 사이트 및 유튜브채널

"그림에 관심을 갖고 싶을 때"

[예술의 이유]


https://www.youtube.com/channel/UCOmQe3xlkx1f5J-y7X2dcSA

예술의 이유

예술의 재미는 예술이 만들어내는 이야기다 널위한문화예술의 새로운 이야기 '예술의 이유'입니다 협업/문의사항은 info@artculture4u.kr 로 연락주세요!

www.youtube.com



예술 분야를 잘 모르는 사람에게 추천한다.
우리에게 익숙한/익숙하지 않은 작품의 숨겨진 이야기와 정보를 알 수 있다.
영상 구성이 깔끔하고 퀄리티도 좋다. 영상 길이도 10분 내외라 부담도 없다.



"추천 전시/ 전시 간략 후기 / 익숙한 주제의 예술에 관한 정보를 알고 싶을 때"

[널 위한 문화예술]

https://www.youtube.com/channel/UCZr3cu75jx6Sz-6KRQ50ySA

널 위한 문화예술

새로운 감각을 일깨워주고, 영감을 주며, 새로운 세계관을 열어주는 문화예술 이야기 갖고 놀만한 예술이야기를 맛있게 전달하는, 문화예술 미디어스타트업 '널 위한 문화예술'입니다!! 협업문

www.youtube.com


전시에 관심이 있고 전시 소식을 알고 싶은 사람들에게 추천한다.
전시를 잘 모를 때, 가볍게 전시 소식 및 예술 정보를 알고 싶을 때 편리한 채널이다.
실제 전시회 현장을 영상에 담아 해당 전시를 미리볼 수 있다.
또한 가끔 할인된 가격으로 티켓을 구할 수 있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예술의 이유가 주로 작품 위주의 콘텐츠를 다룬다면, 예술의 이유는 아티스트나 디자인 등에 초점을 맞춘다.


"미술계 소식 / 전시 소식을 알고 싶다면"

[서울아트가이드]

https://www.daljin.com/

서울아트가이드 Seoul Art Guide

-->

www.daljin.com


예술에 관심이 많고 전시 소식을 더 많이 알고 싶은 사람에게 추천한다.

해당 사이트에서 미술계소식, 칼럼, 도서, 학술회 등 다양한 미술 관련 콘텐츠를 접할 수 있다. 다양한 전문가들의 인터뷰, 예술가들의 소식과 현재 미술계의 동향, 그리고 해외 예술가들의 전시 소식 등을 알 수 있다.
또한 현재 개최중인 모든 전시를 쉽게 알 수 있다. 홈페이지에서 전시 카테고리를 클릭, 월별/지역별로 설정하면 원하는 전시를 쉽게 찾을 수 있다. 이번달 혹은 원하는 시간대에 있는 전시를 확인할 때 혹은 거주지 근처에서 진행중인 전시를 확인할 때 용이하다.

더보기

* 전시회를 본 후 감상문을 쓰는 과제가 있는데 전시회를 어디서 찾아야 할지 모르겠다하면 이 사이트를 적극 활용해보도록 하자.


서울아트가이드라는 미술정보지를 한달에 한번 발행한다.
이 잡지에도 위에서 설명한 내용들이 실린다. 특히 지도에 전시회 위치를 일일이 표기해놓아서 전시회장을 찾기에 용이하다. 연 2만원으로 구독 가능하다. 혹은 국립현대미술관, 덕수궁미술관, 예술의전당, 서울시립미술관, 인사아트센터, 주요미술관, 화랑 등에서 무료 배포한다.